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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지원사업

우리는 항상 좋은 생각만 합니다.
사업명 내용 대상 시기 비용
상담지도사업 일반상담, 초기상담, 재상담, 서비스 지원 계획, 진단 평가, 자립지원계획, 통보서 발송, 서비스 자료 제공 등 상담 희망자 연중 -
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 사례접수, 사례면접 및 사정, 사례계획, 사례개입, 진전평가, 종결평가, 사후 관리 등을 통해 만성적, 복합적 문제(욕구)가 있고 집중적인 개입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실시 사례관리 필요 장애인 연중 -
사례관리 자원 자원연계 사례관리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내·외부의 다양한 사회자원을 연계(사례의뢰, 기관연계, 검사의뢰, 활동보조지원사업 연계 등) 사례관리 대상자 연중 -
자원관리 사례관리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는 인적, 물적 자원에 대해 정기적 방문, 연락 등을 통한 관리 실시 연계자원 연중 -
개별 자원목록 사례관리 대상자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목록을 제작 관리(중복서비스 방지 등) 사례관리대상자 연중 -
소그룹 외부활동을 통한 지역 내 유대관계 증진 ‘스마일’ 대인관계에 있어 신체, 정신적 장애로 인해 제약이 있는 지역 장애인에게 외부활동을 지원, 활동 내용을 스스로 계획하고 타인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장애유형 또는 지역별로 그룹 형성) 지역 서비스 대상자
(사례관리 대상자 등)
1~12월
연 5회
-
사례지원사업 연합회의 사례관리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역 회의에 참가하여 사례공유, 기관 사례선정을 통한 외부 서비스(후원금 등) 연계, 유관기관 실무자들과의 사례관리 업무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회의 실시 사하구 지역 유관기관 연중 -
권익옹호 PPRS 범죄 가·피해 경험이 있는 발달장애인에게 범죄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 상담 등을 지원 범죄 가·피해 경험이 있는 발달 장애인 연중 -
장애인 권익옹호 장애인들의 인권보호와 권익향상을 위해 권리를 지지하고 대변 (법률자문, 동반상담 등) 사하구 지역 등록 장애인 연중 -
지역지원사업 자립 생활 지원단 자활근로 인력의 파견으로 일상생활 및 사례관리 지원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 상담사례지원팀
서비스 이용자
1~12월
(월1회)
-
개인별 서비스선정회의 개인별서비스 사업과 관련하여 제공되는 사업들에 대한 지원 결정 상담·사례지원팀 서비스 이용자 1~12월
(월1회)
-
건강생활지원
‘행복까치(같이)’
상담 : 지역서비스 대상자(사례, 재가지원 등)에게 각종 복지정보제공, 상담(생활, 건강, 장애 등), 서비스 모니터링 등을 실시하며 다양한 복지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 지역서비스 대상자
(사례관리, 재가지원 대상 등)
1~12월
(월1회)
-
정서지원 : 지역서비스 대상자 중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각종 안부확인(전화/문자, 가정방문 등) 생일축하, 명절지원 등 실시
생활지원 : 각종 후원금품 제공, 방문서비스(이발, 세탁, 건강지원 등)을 실시하며 지역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상생활(의식주) 유지를 지원 지역서비스 대상자
(사례관리, 재가지원 대상 등)
1~12월
(월1회)
-
둘레모임 : 지역 장애인들의 주거지를 기반으로 이웃(동네 이웃, 장애동료 등)을 발굴하여 만남을 가지고 관계 맺기(둘레모임(자조모임) 등)을 지원
장애인식개선사업 장애인식
개선교육
학교, 기업 등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 이해교육, 장애체험교육 등 실시 지역주민 연중 -
조사연구사업 상담사례지원 사업 욕구 및 만족도 조사 상담사례지원팀 사업 참여 이용자들의 욕구 및 만족도를 파악 상담·사례지원 사업 이용자 10~11월 중 -
복지관 이용자 전수조사 복지관 등록 후 이용을 하지 않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복지관 종결 이후 재이용 등 파악 복지관 등록 장애인 연중 -
비대면 서비스 콧바람 나들이‘코코팜’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 등 재난안전 발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사례관리 장애인 및 복지관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소그룹 비대면 서비스 제공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사례관리 대상자 1~6월 -
‘사장복 사랑의 릴레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고싶은 이용자에게 영상 전달 릴레이 본 기관 이용자 연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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