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는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 신청 시 민원인이 각각의 공공기관에서 발급받아 첨부하는 참여요건 관련 서류 11종의 정보를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전산으로 제출하는 ‘자격서류 간소화 서비스’를 오는 11월부터 우선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으로는 일자리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민원인이 제출하고자 하는 서류에 대한 정보제공요구서를 작성(개인정보 조회 동의)하면 공공 마이데이터에서 일모아시스템으로 해당 정보의 전송이 가능하다. 

간소화 서비스의 주요 수혜 대상은 약 120만 개 규모의 직접일자리 사업참여 희망자들이나, 직업훈련이나 고용장려금, 취업지원서비스 참여자들도 자격 관련 서류가 필요한 경우 활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원문 참고>
http://www.ablenews.co.kr/News/NewsContent.aspx?CategoryCode=0016&NewsCode=001620221027093237348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