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좋은 생각만 하는 사하구장애인종합복지관입니다

-발달장애인의 의미있는 낮 시간을 위한 주간활동서비스입니다.

 

- 11조 활동

새해를 맞이하여 이용자들이 가보고 싶은 곳 위주의 활동이 이루어진 1월이었습니다.

국립김해박물관과 부산박물관을 방문하여 우리 조상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한복을 입고 왕도 되어보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평소 혼자서는 가기 힘든 서면에서 먹고 싶었던 맛있는 뷔페를 방문하여 배부르게 원하는 음식을 먹고 서면 구석구석을 구경하며 신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조별로 교실에서 원하던 파우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운대 아쿠아리움에서 평소 보기 힘든 아마존의 물고기도 구경하고 상어와 바다거북과도 만나보았습니다.

시장구경을 좋아하는 1조는 남포동시장과 자갈치시장을 구경해 보았습니다.



-12조 활동

12조에서는 조용하게 도서관 방문을 하였습니다. 가까운 구평 작은도서관과 명지에 있는 국제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컴퓨터도 사용하고 때로는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든 조가 같이 활동했던 국립김해박물관과 부산박물관에서 조상들이 사용했던 생활용품들을 보며 그시대로 돌아가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새로나온 만화영화 짱구를 보고 싶다는 욕구를 반영하여 극장에서 짱구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해운대와 송정을 오가는 해변열차를 타고 시원한 바다를 구경하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맛있는 국밥도 먹으며 하루 알차게 보냈습니다.

교실에서는 각자 하고 싶었던 각종 공예활동과 함께 양치는 어떻게 하는지 교육도 하였습니다.

해운대아쿠아리움에서 어여쁜 인어쇼도 구경하고 불가사리를 직접 만져보는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 13조 활동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남포동지하상가에서 각자 필요한 겨울용품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거제포로수용소를 방문하여 탱크와 비행기도 구경하고 수용소 안 밀랍인형으로 그 시절 고통받던 장면들을 보고 느끼고 왔습니다.

한국신발관을 방문하여 신발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용도별 신발과 역사에 대해서 보고 왔습니다.

부산시민공원 역사관을 방문하여 시민공원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쿠아리움을 방문하여 다양한 물고기와 상어를 만나보고 해저터널을 지나보며 신기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교실에서는 구구단도 외우고 스티커붙이기 등 평소 자신이 하고 싶었던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1월부터 난타교실과, 정리수납교실이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음악에 맞춰 신나게 두드리며 스트레스를 날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평소 집에서 정리수납이 잘 되지 않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정리수납을 배워보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교실로의 이동으로 인하여 정신없는 1월이었지만 주간활동이용자들의 활동은 그 어느때보다도 더 활기차게 진행되었습니다